HOME > 한국한부모가정지원센터 >인사말
 
 

한국한부모가정연구소는 지난 2002년 설립된 이후 이혼, 사망, 미혼모, 별거, 유기로 발생하는 한부모가정을 비롯한 다양한 가정의 평등한 가족문화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 개인상담, 집단상담, 자녀교육, 싱글맘 부모교육, 싱글대디학교, 자조모임 등을 실시하여 한부모가정의 심리적인 안정과 자녀양육, 부모-자녀관계 개선, 정부지원 등의 정보를 제공해 왔습니다.

그 결과 수많은 한부모님들이 한부모로서의 삶을 당당하게 받아들이고, 현실을 극복해 나가기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게 되었고, 한부모가정에 대한 사회의 인식도 달라져 한부모가정에 대한 편견을 줄여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부모가정은 여전히 결손가정, 비정상적인 가정으로 인식되어 한부모가정의 한부모와 자녀들에게 상처를 안겨주고 있고, 한부모가정에 대한 정부지원 역시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심리적, 교육적 욕구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한부모가정연구소는 한부모가정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국에 한부모가정지원센터를 구축하여 한부모가정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한부모가정 지원센터가 맡은 사명을 잘 수행할 수있도록 한부모가정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6. 7. 1 한국한부모가정지원센터 황은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