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부모고객지원 > 공지사항
 
제목  [모금중] 한부모가정에 대한 편견을 버려요 이메일  hanbumo2002@hanmail.net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24 조회  230
   한부모가정에대한 편견을 버려요.jpg
   up_93422_한부모가정사랑회 현수막2.gif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59700

by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학교에 가고 싶지 않은 아이들 
                                           
형민(가명)이는 초등학교 저학년입니다. 형민이는 학교에 가는 것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왕따와 따돌림을 당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친구들은 서로 어울려 놀고 함께 활동도 하지만 형민이는 그런 친구들 사이에 끼지 못하고 언제나 혼자입니다. 심지어는 친구들이 형민이를 괴롭혀 학교에 가고 싶지 않을 정도입니다. 형민이가 학교에 가기 싫고, 친구들이 없는 이유는 바로 한부모가정이 자녀라는 사실 때문입니다.

학교에서는 한부모가정이 다양한 가정이 하나이고 자연스러운 가족의 모습이라고 가르치지 않습니다. 형민이는 언제가 기가죽고 자신과 가족이 부끄러운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보니 형민이의 성격이 위축되고 또래관계가 줄어들며 때로는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형민이는 한부모가정이라는 사실이 전혀 문제되지 않는 학교에서 생활하고 싶습니다. 선생님도 친구들도 아빠없이 엄마랑 혼자사는 자신을 존중해주고 사랑해주길 원합니다. 수빈(가명)이는 중학교에 다니는 이혼가정 자녀입니다. 수빈이는 학교에서 자신이 한부모가정의 자녀인 것을 숨기고 있습니다. 친구들이 자신이 한부모가정의 자녀인 것을 알면 놀리고 괴롭힐까 겁이 납니다.

그동안 한부모가정 자녀이기에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믿는 수빈이는 이제라도 사회 분위기가 바뀌어 한부모가정도 당당하게 살아가는 사회가 오길 기대합니다. 형민이와 수빈이가 한부모가정이라는 이유로 차별받지 않도록 평등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한부모가정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요

                                             

우리나라에는 형민이와 같은 한부모가정이 450만명에 이릅니다. 전체가구의 약10%에 이르는 한부모가정이 보이지 않게 무시당하고, 차별받고 있습니다. '

한부모가정사랑회가 실시한 한부모가정 실태조사에서도 한부모가정의 약 67%정도가 한부모가정이라는 이유로 편견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이혼가정, 사별가정, 미혼모부가정, 별거가정, 재혼가정, 다문화가정, 입양가정, 장애인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가정이 있습니다.양부모가정이 아니라는 이유로 무시당하고, 차별받는 사회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다양한 가정이 수용되고 존중받는 사회. 그런 멋진 사회를 만들어 봅시다.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는 지난 17년간의 한부모가정의 편견과 차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번 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모여진 기부금으로 한부모가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자료와 리플렛 제작을 하여 배포하고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제 여러분과 함께 편견없는 사회를 위해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도움이 절실합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상처받는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줄이고, 모든 가정이 평등한 멋진 사회를 만들 것입니다.


  <<< 동참하실 분은 >>>>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59700



후원계좌: 신한은행 140-008-733177 (사)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후원문의: 02-425-6911


---------------------------------
(사)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홈페이지:http://hanbumo.org
한부모가정사랑회 (한부모가정용)공식카페:http://www.hanbumo.org/